Life

나만의 봄 청바지 완성하기, 색상 & 핏 비법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찬바람이 사라지고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는 봄, 우리의 옷장도 변화를 맞이합니다. 무거운 겨울 옷을 벗어던지고 가벼운 봄옷으로 갈아입는 과정에서 잊혀지기 쉬운 아이템이 바로 청바지입이다. 하지만 청바지는 봄에도 빛을 발할 수 있는 뛰어난 아이템이다.


겨울잠에서 깨어난 청바지를 활용하여 봄날의 주인공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2c1c6002b6741afbe73bde06c17ad52c_1709968921_5803.jpg

봄 청바지 코디 팁


| 봄날에 어울리는 연한 색 청바지


하늘색
봄 하늘을 연상시키는 상큼하고 밝은 색상으로, 여성스럽고 깨끗한 느낌을 연출한다. 화이트 셔츠나 블라우스, 베이지 니트와 매치하면 봄의 분위기를 한층 더 살릴 수 있다.


라이트 블루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연출하는 색상으로, 다양한 상의와 매치하기 쉽다. 티셔츠, 셔츠, 블라우스 등 어떤 상의와도 잘 어울리며, 깔끔하고 단정한 스타일을 완성한다.


핑크
사랑스럽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하는 색상으로, 봄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화이트 셔츠, 베이지 니트, 핑크 블라우스 등과 매치하여 봄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베이지
자연스럽고 따뜻한 느낌을 연출하는 색상으로, 편안하고 캐주얼한 스타일을 선호할 때 추천한다. 티셔츠, 셔츠, 니트 등 다양한 상의와 매치하기 쉬우며,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베이직한 색상이다.



| 피부톤, 체형법 연한 색 청바지 선택 팁


피부톤
연한 색상 청바지는 피부톤에 따라 다르게 어울릴 수 있다. 밝은 피부톤을 가진 분들은 어떤 색상도 잘 어울리지만, 어두운 피부톤을 가진 분들은 라이트 블루나 베이지 색상이 더 잘 어울린다.


체형
밝은 색상은 시선을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체형이 걱정되는 분들은 어두운 색상의 상의와 매치하여 균형을 맞추는 것이 좋다.



2c1c6002b6741afbe73bde06c17ad52c_1709968994_3931.jpg


| 연한 색 청바지 코디 예시


페미닌 스타일 라이트 블루 스키니 청바지 + 화이트 셔츠 + 핑크 벨트 + 베이지 로퍼
캐주얼 스타일 핑크 와이드핏 청바지 + 그래픽 티셔츠 + 화이트 스니커즈 + 베이지 캡
트렌디 스타일 하늘색 플레어 청바지 + 크롭탑 + 힐 샌들 + 화이트 핸드백



| 봄날의 따스함을 담은 소재


겨울에는 데님 소재가 주로 사용되었지만, 봄에는 더욱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리넨, 코듀로이, 면 소재 등의 청바지는 봄날의 따스함을 더욱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다. 특히, 리넨 소재는 가벼운 착용감과 자연스러운 텍스처로 봄철 최고의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2c1c6002b6741afbe73bde06c17ad52c_1709968946_2675.jpg

스타일별 상세 가이드


봄에는 청바지를 활용하여 다양한 스타일의 코디를 연출할 수 있다. 아래는 봄철 청바지 코디에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아이템과 스타일별 상세 가이드다.


| 상의


셔츠
깔끔하고 단정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흰색 셔츠를, 좀 더 캐주얼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체크 셔츠나 프린팅 셔츠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블라우스
여성스럽고 봄스러운 느낌을 원한다면 얇은 소재의 블라우스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레이스 블라우스, 꽃무늬 블라우스, 쉬폰 블라우스 등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티셔츠
편안하고 캐주얼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티셔츠를 매치하는 것이 잘 어울린다. 로고 티셔츠, 그래픽 티셔츠, 밴드 티셔츠 등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니트
쌀쌀한 아침이나 저녁에는 니트를 매치하여 따뜻함을 더할 수 있다. 얇은 소재의 니트를 선택하면 부담스럽지 않게 착용하면 좋은 선택이 된다.



| 신발


운동화
청바지는 운동화가 좋은 선택이다. 캐주얼하고 활동적인 스타일로 어떤 운동화를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 화이트, 블랙, 컬러 운동화 등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샌들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에는 샌들을 매치하여 시원하고 여름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플랫 샌들, 힐 샌들, 뮬 등 다양한 디자인 선택이 가능하다.


로퍼
편안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원한다면 로퍼를 매치하자. 블랙 로퍼, 브라운 로퍼, 화이트 로퍼 등 다양한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 액세서리


벨트
벨트를 활용하여 허리를 강조하고 몸매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 수 있다. 얇은 벨트, 굵은 벨트, 색상이 있는 벨트 등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목걸이
목걸이를 활용하면 얼굴 주변이 더욱 밝고 화사해 진다. 롱 네크리스, 쇼커, 레이어드 네크리스 등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이 가능하다.


귀걸이
귀걸이를 활용하여 얼굴 주변을 더욱 포인트 있게 만들 수 있다.




관련자료